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내가쓴댓글 내 댓글 확인 보기 삭제 알아봅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뉴스의 내용을 매일매일 보고 있습니다. 뉴스의 알차고 새로운 내용을 보는 것도 좋아하지만 그 뉴스 기사 밑에 달린 우리 네티즌들의 생각이 궁금해서 댓글을 보는 경우도 많이 있으며 또 직접 댓글을 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댓글을 달아서 언제 어디서 내가 달았는지 혹은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단 댓글을 찾아야 겠죠?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내가쓴댓글 내 댓글 확인 보기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이버 상에서 나를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글 입니다. 전문적으로 글을 작석하는 사람들도 있을테고 소위 말하는 댓글스타도 있는데요. 사이버 상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의사소통을 하는 공간인 만큼 기본적인 예의는 필수라 생각이 됩니다.

네이버 내가쓴댓글을 알아보기 위해서 아래의 링크로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위 링크대로 접속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트위터 페이스북등 아이디가 있는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 작업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뉴스 댓글

만약 로그인을 하셨다면 로그인 후 네이버 뉴스에 내가 쓴 댓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마 오래전에 쓴 댓글이 본인 기억에 나지 않을 수 도 있는데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은 내가 작성한 댓글이라는 것 입니다. 또 만약 네이버 내 댓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오른쪽의 전체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댓글/답글 모음

전체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댓글/ 답글 모음 전체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로그인 직 후 화면보다는 훨씬 더 자세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뉴스 기사 가 아닌 블로그 카페 등에 작성한 댓글 답글 모음 입니다. 만약 삭제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오른쪽에 콜론(:)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삭제가 됩니다. 

 

 

한가지 더 추가를 해서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내가 남긴 글

그럼 내가 남긴 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 내가 이렇게 많은 글을 남겼지 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자신이 남긴 글 목록이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마찬가지로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X자를 누르시면 삭제가 된다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내가쓴댓글 내 댓글 확인 보기 삭제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나의 과거 행적(?) 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지금 조금 찝찝하거나 꼭 삭제를 해야 하는 글이 있다면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