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누구나 한번쯤 두드러기가 몸 어딘가에 나는 것을 경험해보았을 정도로 두드러기는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인데요.
두드러기는 음식이나 본인의 몸에 맞지 않는 무언가가를 접촉하였을 경우 발생을 하는데요 평소 그런 경험을 하셨다면 본인의 몸에 무엇이 맞지 않는지 꼭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두드러기란?
피부가 하얗거나 붉게 부풀어 오르면서 따가움과 가려움을 호소하는 피부질환의 일환으로써 얼굴을 포함한 몸어디에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얼굴과 몸에 많이 생기는 편인데요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은 음식, 벌레, 온도변화, 화학물질, 약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기기는데요 두드러기가 생기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처방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두드러기 응급처치
냉찜질
몸 어딘가에 두드러기가 생겼을 경우 차가운 얼음을 수건에 감싼다음 두드러기가 생긴 부위에 냉찜질을 해주면 두드러기의 증상인 가려움과 따가움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한랭두드러기 처럼 차가운 온도에 의해서 발생하는 두드러기에는 냉찜질을 하시면 안됩니다.
샤워
두드러기 응급처지 방법의 두번째로는 샤워가 있는데요 두드러기가 생긴부위에 긁거나 만지거나 하는 자극을 주면 그 증상은 더욱더 악화가 되는데요 될수 있으면 두드러기 부위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드러기가 난 부위를 적당한 온도에 흐르는 물로 씻어주면 다라오른 열을 낮출수 있으며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꿀
몸에 두드러기가 생겼을 경우 두드러기 부위에 꿀을 발라주거나 꿀을 섭취한다면 두드러기 응급처치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이 이로운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꿀은 피부에 발랐을때 항상제 기능을 하기때문에 두드러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임시방편이니 응급처치 후 꼭 병원을 찾아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편한옷차림
두드러기가 발생하였을 경우 화학섬유로 만들어진 옷이 피부에 자극을 줄수도 있는데요 가지고 있는 편한 옷 중 면소제로 된 옷을 입으면 두드러기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스키니 같이 꽉 달라붙은 옷은 피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피부에 옷이 달라붙으면 자극으로 두드러기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두드러기 응급처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급작스럽게 두드러기가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응급처치만 잘 한다면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며 병원에 가기 까지 더 이상 두드러기가 커지지 않는다는 것을 소개 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