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확실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PC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고장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략 소프트웨어 적인 고장이 주를 이루지만 간혹 하드웨어의 고장으로 애를 먹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면 어디가 고장 났는지 짜증이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드웨어의 고장중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 원인의 직접적인 역활을 담당하는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파워는 컴퓨터의 산소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전원공급을 하는 역활을 하는데요. 만약 파워 서플라이가 고장이 나거나 혹은 본인의 역활을 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겠죠?

 

전원이 켜지지 않음

아마 가장 기초적이고 또 기본적인 파워 고장 증상 입니다. 220V전원 이 공급되는 파워 서플라이의 전원 및 케이블이 들어 왔는지 확인을 하셨다면 파워서플라이에 LED 표시등이 점등이 되어야 합니다. 간혹 표시등이 고장나는 경우도 생기지만 만약 이 표시등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파워 서플라이 고장 입니다.

 

 

PC에서의 심한 소음

게임 혹인 작업을 하는데 PC에서 계속해서 소음이 발생한다? 그럼 일단 소음의 근원지를 찾아야 합니다. 보통 소음 발생은 발열을 억제하게 해 주는 팬에서 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PC에 팬이 있는 곳은 파워, 그래픽 카드, CPU등이 있는데요. 만약 파워 서플라이 쪽에서 소음이 심하다면 파워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팬 소음은 먼지가 많이 껴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팬쪽에서 소음이 발생을 한다면 팬 청소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PC 부팅후 계속되는 PC의 OFF

전원은 켜지나 얼마 후 PC가 OFF 되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특별히 게임을 실행 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한 것도 아닌데 PC의 전원이 OFF가 된다면 파워 서플라이의 고장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만약 계속반복해서 PC의 전원이 OFF가 된다면 파워 서플라이의 고장이 확실시 됩니다.

 

파워 서플라이 전원OFF
아마 가장많이 확인을 해 봐야 할 부분 입니다. 과거에 출시 되는 파워에서는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파워 서플라이의 ON,OFF 버튼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력의 절약 및 안전을 위해서 요즘 출시가 되는 파워 서플라이에는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만약 PC의 부팅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아래에 보이는 스위치의 위치를 바꿔서 부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이유에서 파워의 고장이 나고 또 파워의 고장이 아닌경우에도 비슷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정확히 어디가 문제인지 파악을 한 후 정비를 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